너희 만민들아
손바닥을 치고 즐거운 소리로
하나님께 외칠지어다
시편 47 : 1-4 ( 7월 18일)
너희 만민들아 손바닥을 치고 즐거운 소리로 하나님께 외칠지어다 지존하신 여호와는 두려우시고 온 땅에 큰 왕이 되심이로다 여호와께서 만민을 우리에게, 나라들을 우리 발 아래에 복종하게 하시며 우리를 위하여 기업을 택하시나니 곧 사랑하신 야곱의 영화로다 (셀라)
기도 요점:
‘너희 만민들아 손바닥을 치고 즐거운 소리로 하나님께 외칠지어다 지존하신 여호와는 두려우시고 온 땅에 큰 왕이 되심이로다 여호와께서 만민을 우리에게, 나라들을 우리 발아래에 복종하게 하시며 우리를 위하여 기업을 택하시나니 곧 사랑하신 야곱의 영화로다 (셀라)’는 말씀을 묵상하십시오.
도움의 말:
시편 47편도 고라 자손의 시로서 하나님의 우주적 왕권에 대한 찬양 시입니다. 1-4절을 통하여 온 땅의 큰 왕이신 여호와를 찬양하는데, 구체적으로 우선 너희 만민들아 손바닥을 치고 즐거운 소리로 하나님께 외칠지어다 찬양합니다. 이는 모든 열방의 만민들이 온 땅의 큰 왕이신 여호와를 그들의 왕으로 인정하고 기쁘게 받아드리는 찬양입니다. 이어 온 땅의 왕이신 여호와는 지존하신 여호와이시며 두려우시고 온 땅에 큰 왕이 되신 하나님이심을 찬양합니다. 이는 온 땅의 왕이신 여호와는 가장 높으신 하나님이시므로 두렵고 무서운 하나님이심을 찬양하는 것입니다. 즉 이는 하나님을 예배하는 만민들이 여호와를 향하여 가지는 경외와 존경의 태도를 강조하는 노래입니다. 이는 또한 지존하시고 두려우신 여호와는 온 땅에 큰 왕이 되시는 하나님을 찬양하는 시이며 동시에 오직 여호와만이 온 세상의 통치자이심을 찬양하는 시입니다. 더 나아가 시편 가자는 여호와께서 만민을 우리에게, 나라들을 우리 발아래에 복종하게 하심과 우리를 위하여 기업을 택하시나니 곧 사랑하신 야곱의 영화라 (셀라) 찬양합니다. 이는 하나님께서 이스라엘을 통하여 말씀으로 이방 나라들을 정복하게 하셨음을 찬양하는 시입니다. 이어 시편 기자는 이스라엘을 위하여 기업을 택하시니 곧 사랑하신 야곱의 영화라 찬양하는데, 이는 가나안 땅이 야곱의 열두 아들의 이름들을 따서 12지파로 구분되고 분배되었음을 찬양하는 시입니다. 여호와께서 가나안 땅을 약속하신 아브라함과 이삭은 그 땅을 소유하지 못하고 낯선 순례자로서 그 땅에 우거햐였으나 이후 그 땅은 실제로 야곱 가족의 소유가 되었기에 사랑하신 야곱의 영화라 찬양합니다. 이는 하나님께서 특별히 야곱에게만 하나님의 사랑과 은총의 선물인 그 거룩한 약속의 땅을 선물해 주셨다는 것을 찬양하는 시입니다.
댓글0개